22.01.06ver.
메인 사이트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uHgQVnccGMAIluRRVsC1e79ri-dwnBmR
1. 수업소개
이 수업(JAVA1)에서는 기존과 달리 알려주기 보다 숨기는 것에 초점을 두었다.
반드시 알아야 할 것을 넣었다.
2-3. 실습 환경 장만하기
본인은 컴퓨터에는 윈도우,
노트북에는 리눅스에
각각 이클립스 및 JDK(Java Develeperment Kit)을 설치했다.
리눅스에 Java 및 JDK 설치법은 아래 링크 참고
2) 리눅스(우분투, Ubuntu)에 이클립스 설치하기
4-1. 실행 - HelloWorld
그냥 보면 된다.
4-2. 실행 - Java의 동작원리
Java Source code.java
↓(Compile)
Java Application
↓(Run)
Java Virtual Machine
↓(Run)
computer
5. Java를 통해 할 수 있는 것
- 실습이 아니므로 구경하면 된다. 그저 알아만 두자.
2) 사물을 자바로 제어하기
6-1. 데이터와 연산
데이터
- 숫자(Number)
- 문자(String)
- 영상, 소리 등등
6-2. 데이터 타입
System.out.println(6); // Number
System.out.println("six"); // String
System.out.println("6"); // String 6
System.out.println(6+6); // 12
System.out.println("6"+"6"); // 66 - 문자열이므로
// System.out.println("6"*"6"); // 컴파일 에러 - 문자열은 + 연산만 가능
System.out.println("코딩 재밌으면서도 어렵네".length()); // 13 - 문자의 길이
sout 입력 후, Ctrl + space bar 누르면 System.out.println();
6-3. 숫자와 연산
연산자(Operator) : + , - , * , / , %
System.out.println(6 + 2); // 8
System.out.println(6 - 2); // 4
System.out.println(6 * 2); // 12
System.out.println(6 / 2); // 3
System.out.println(6 % 2); // 0
System.out.println(Math.PI); // 3.141592653589793
System.out.println(Math.floor(Math.PI)); // 3.0, 내림
System.out.println(Math.ceil(Math.PI)); // 4.0, 올림
6-4. 문자열의 표현
System.out.println("Hello World"); // String
System.out.println('H'); // Character
System.out.println("H"); // String
System.out.println("Hello \nWorld"); // n은 new line의 약자
System.out.println("Hello \"World\""); // Hello "World", \뒤에 오는 "를 일반문자 취급
\(이클립스에서는 역슬래쉬), \뒤에 오는 문자를 escape 시킨다고 표현한다.
6-5. 문자열 다루기
System.out.println("Hello World".length()); // 11
-> 문자열 길이
System.out.println("Hello, leezch ... bye. ".replace("leezch", "A"));
-> leezch 를 A로 바꾸기
System.out.println("Hello, [[[name]]] ... bye. ".replace("[[[name]]]", "A"));
-> [[[name]]]를 A로 바꾸기
7. 작심삼일 공학
낯선 분야를 공부할 때는, 작심삼일이 되기 쉽다.
이때, 의지박약이라고 자책하기보다 뇌가 '공부를 그만하라'는 신호라고 해석하자.
그렇다면 무엇을 해야 하는가?
지금까지 배운 것을 활용해보기!
활용해보려 할 때, 되지 않는 답답함을 느낀 그 때가 공부하기 좋은 때이다.
'프론트엔드 > 생활코딩' 카테고리의 다른 글
JAVA 1 생활 코딩 11-15강. Parameter, Arguments, 컴파일, API, UI, 패키지, 클래스, 변수, 메소드, 인스턴스, 상속 (0) | 2022.01.06 |
---|---|
JAVA 1 생활 코딩 8-10강. 변수, 데이터 타입 변환, 프로그래밍, 프로그램, 디버거 (0) | 2022.01.06 |
생활 코딩 16~20강 정리 + 웹 부록 (0) | 2022.01.03 |
자바 토이 프로젝트(Java toy project)에 관한 링크 모음 (0) | 2021.12.16 |
생활 코딩 1~15강 정리 (0) | 2021.12.0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