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1.06ver.
11-1. 입력과 출력
11-2. 압력과 출력 : arguments & parameter
매개변수(parameter)
인자(Arguments)
그냥 보기만 했다.
12-1. 직접 컴파일하고 실행하기 : 소개
따라해보되, 안 되면 자바가 동작하는 원리를 파악하면서 보는 것으로 전환해도 된다.
12-2. 직접 컴파일하고 실행하기 : 실행환경 살펴보기
12-3. 직접 컴파일하고 실행하기 : 컴파일과 실행하기
12-4. 직접 컴파일하고 실행하기 : 라이브러리 이용
12-5. 직접 컴파일하고 실행하기 - 입력과 출력
13-1. 자바 문서 보는 법 - API vs UI
API
- 프로그램을 실현하기 위해 자바가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부품들의 조작방법
- 좋은 프로그램의 초석
- p는 시간 순서
- A는 자바를 응용해서 사용하는 것
라이브러리
- 자바가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API
UI
- 우리가 만든 프로그램을 조작하기 위해 사용하는 조작장치
13-2. 자바 문서 보는 법 - 패키지, 클래스, 변수, 메소드
패키지 : 여러 클래스를 그룹으로 묶은 것
클래스 : 변수와 메소드를 그룹으로 묶은 것
13-3. 자바 문서 보는 법 - 클래스
13-4. 자바 문서 보는 법 - 인스턴스
인스턴스에 대해 좀 더 공부해보자.
13-5. 자바 문서 보는 법 - 상속
자바에서 중요한 내용!
자바의 모든 클래스는 Object 클래스를 상속받는다.
14-1. 나의 앱 만들기 - 오리엔테이션
최소한으로 배워서 최대한으로 사용해보기
14-2. 나의 앱 만들기 - 기본 기능 구현
System.out.println("Value of supply : "+10000.0);
System.out.println("VAT : "+ (10000.0*0.1));
System.out.println("Total : "+ (10000.0 + 10000.0*0.1));
System.out.println("Expense : "+ (10000.0*0.3));
System.out.println("Income : "+ (10000.0 - 10000.0*0.3));
System.out.println("Dividend1 : "+ (10000.0 - 10000.0*0.3) * 0.5);
System.out.println("Dividend2 : "+ (10000.0 - 10000.0*0.3) * 0.3);
System.out.println("Dividend3 : "+ (10000.0 - 10000.0*0.3) * 0.2);
14-3. 나의 앱 만들기 - 변수도입
double valueOfSupply = 10000.0;
double vatRate = 0.1;
double expenseRate = 0.3;
double vat = valueOfSupply*vatRate;
double total = valueOfSupply + vat;
double expense = valueOfSupply*expenseRate;
double income = valueOfSupply - expense;
double dividend1 = income * 0.5;
double diviened2 = income * 0.3;
double diviened3 = income * 0.2;
System.out.println("Value of supply : "+valueOfSupply);
System.out.println("VAT : "+ vat);
System.out.println("Total : "+ total);
System.out.println("Expense : "+ expense);
System.out.println("Income : "+ income);
System.out.println("Dividend1 : "+ dividend1);
System.out.println("Dividend2 : "+ diviened2);
System.out.println("Dividend3 : "+ diviened3);
변수를 선택한 후, 'Alt + Shift + T' 후, 'Alt + Shift + L'을 누르면 변수를 자동으로 생성해 준다.
14-4. 나의 앱 만들기 - 입력값 도입
아래 링크와 동일한 내용
14-5. 나의 앱 만들기 - 오리엔테이션2
지금 듣고 있는 JAVA1 수업이 가장 중요하다.
이것을 공부한 다음, 필요에 따라 공부할 수 있도록 수업을 구성했다.
14-6. 나의 앱 만들기 - 조건문
if(income > 10000.0) {
double dividend1 = income * 0.5;
double dividend2 = income * 0.3;
double dividend3 = income * 0.2;
} else {
double dividend1 = income * 1.0;
double dividend2 = income * 0;
double dividend3 = income * 0;
}
14-7. 나의 앱 만들기 - 배열
14-8. 나의 앱 만들기 - 반복문
double[] dividendRates = new double[3];
dividendRates[0] = 0.5;
dividendRates[1] = 0.3;
dividendRates[2] = 0.2;
double dividend1 = income * dividendRates[0];
double dividend2 = income * dividendRates[1];
double dividend3 = income * dividendRates[2];
int i = 0;
while(i < dividendRates.length) { // 3
System.out.println("Dividend : "+ (income*dividendRates[i]));
i = 1 + i;
}
배열은 반복문과 결합하면 폭발적인 힘을 발휘한다.
14-9. 나의 앱 만들기 - 메소드
메소드 : 서로 연관된 코드의 이름을 붙인 정리정돈의 상자
어려운 부분. 몇 번 보기를 권장
메소드로 바꿀 부분을 선택한 다음,
Alt + Shift + T를 누른 후, Alt + Shift + M을 누르면 메소드가 자동생성된다.
14-10. 나의 앱 만들기 - 클래스
클래스 : 서로 연관된 변수와 메소드를 그룹화한 후, 이름을 붙인 것
나는 왜 오류로 뜰까.. 모르겠다.
14-11. 나의 앱 만들기 - 인스턴스
객체 지향의 양대산맥 : 클래스와 인스턴스
인스턴스
- 하나의 클래스를 복제해서 서로 다른 데이터의 값과 서로 같은 메소드를 갖은 복제본을 만드는 것이다.
확실한 것은, 인스턴스가 존재하는 이유는 편하게 만드는 도구라는 사실!
15. 수업을 마치며
지금까지 알게된 것으로 자신만의 프로젝트를 만들어보자.
'프론트엔드 > 생활코딩'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생활 코딩 1~5강. HTML과 JS만남 (0) | 2022.09.16 |
---|---|
생활코딩 Java Method 정리 1~9강 (0) | 2022.01.07 |
JAVA 1 생활 코딩 8-10강. 변수, 데이터 타입 변환, 프로그래밍, 프로그램, 디버거 (0) | 2022.01.06 |
JAVA 1 생활 코딩 1-6강. 데이터, 데이터 타입, 연산, 숫자, 문자열 (0) | 2022.01.06 |
생활 코딩 16~20강 정리 + 웹 부록 (0) | 2022.01.0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