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1.06ver.
8-1. 변수의 정의
int a = 1; // integer (정수)
double b = 1.1; // double (실수)
String c = "Hello Woprld";
변수의 데이터 타입을 지정하는 이유?
-> 데이터 타입을 정해놓으면 변수 값을 잘못 입력했을 경우 발견하기 쉽기 때문
8-2. 변수의 효용
String name = "A";
System.out.println("Hello, "+name+" ... "+name+" ... A ... bye");
double VAT = 10.0;
System.out.println(VAT);
변수를 지정해두면, 다른 사람이 코드를 보더라도 이해할 수 있다.
또한, 변수를 지정해두면 일괄적으로 변경이 가능하다.
8-3. 데이터 타입의 변환 (casting)
이해하지 못하더라도 익숙해지는 것으로 만족해도 좋다.
나중에 하다가 캐스팅으로 막히면 더 알아서 공부할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double a = 1.1;
double b = 1; // 암묵적 형변환, 에러가 발생하지 않는다.
// double b = (double) 1; 과 같다.
// int c = 1.1;
int d = (int) 1.1; // 명시적 형변환, 손실이 발생하므로 형변환을 한다.
// 1 to String
String f = Integer.toString(1);
System.out.println(f); // 1 출력됨 / 하지만 어떤 타입의 1인지 알 수 없음.
System.out.println(f.getClass()); // 값이 어떤 데이터 타입인지 알려주는 함수 - class java.lang.String 로 출력됨
9-1. 프로그래밍이란 무엇인가?
프로그램(Program) : 시간의 순서에 따라 진행되는 것
프로그래밍(Programming) : 사람이 하기 귀찮고 복잡한 일을 컴퓨터에게 진행하도록 위임하는 것
9-2. 프로그램 만들기 - IoT 라이브러리 설치하기
9-3. IoT 프로그램 만들기
그냥 보기만 했다.
10. 디버거
중급자 : 문제의 원인을 잘 파악하고, 좋은 도구를 활용해 해결
초심자 : 문제의 원인을 파악하지 못할 뿐만 아니라, 좋은 도구조차 활용하지 못한다.
디버깅(debugging) : 버그(bug)를 잡는 행위
디버거(debugger) : 버그(bug)를 잡는 도구
용어를 아는 정도에 만족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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